마트·편의점 리뷰

노브랜드 냉동 닭가슴살로 다이어트 식단 시작

프리유진 2024. 3. 18. 23:56
728x90
반응형

얼마 전부터 헬스를 시작했다!

 

인바디 검사를 해봤는데 충격적이게도 체지방률이 높아 경도비만으로 나옴.. 오마이갓..

 

사실 체중감량을 위해 헬스를 시작하긴 했지만 식단은 하지 않고 운동만으로 살을 뺄 것이라 생각했는데

 

경도비만의 충격으로 인해 다이어트 식단을 시작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고, 다이어트 식단의 근본이라 할 수 있는 닭가슴살을 구입했다.

 

 

 

노브랜드 닭가슴살(1kg)_7,980원

 

 

내가 애정하는 노브랜드에서 구매한 닭가슴살!

 

용량은 1kg이고 7,980원에 구매했다. 편의점에서 개별로 판매하는 닭가슴살이 맛있긴 하지만 좀 더 저렴하게 먹고 싶었다.

 

마침 노브랜드 근처를 가게 돼서 닭가슴살 하나만 사고 나옴 :)

 

 

 

 

냉동 닭가슴살이어서 유통기한이 상당히 길다. 무려 2년이나 됨.

 

대충 용량을 보아하니 빠르면 일주일 안에 다 먹을 수 있을 것 같아서 유통기한이야 뭐 아무렴...

 

 

 

 

앞서 설명했듯 냉동 닭가슴살이고 총 용량은 1kg이다.

 

편의점에서 파는 개별 포장된 닭가슴살이 100g정도 되니깐 용량으로만 본다면 열 번 정도 먹을 수 있는 양인 것 같다.

 

 

 

728x90

안타깝게도 노브랜드 닭가슴살은 따로 조리를 해야 한다.

 

조리법에는 해동한 후에 20-40분 정도 열을 가해 조리를 하라고..!!

 

 

 

반응형

 

조리법을 한번 읽어보고 난 후에 봉지를 개봉해보았다.

 

닭가슴살이 7개 들어있었는데, 사이즈가 제법 컸고 내 손 정도의 크기였다. 꽤 큰 것 같지만 아무래도 조리를 하고 나면 사이즈가 좀 줄어들겠지..?

 

 

 

 

이제 본격적으로 노브랜드 닭가슴살을 조리할 시간!

 

냄비에 물을 가득 담고 물이 끓어오를 때 닭가슴살 3개를 넣었다. 냉동 닭가슴살이 넣었더니 급격히 식어버린 듯한 물의 온도ㅋㅋㅋㅋ 팔팔 끓던 물이 잠시 잠잠해졌다.

 

 

 

 

이내 다시 끓어오르기 시작했고, 비록 다이어트 식단으로 먹는 닭가슴살이지만.. 맛있게 먹고 싶어서 후추도 팍팍 뿌렸다.

 

확실히 향신료를 넣으니 냄새가 더 맛있어짐 :)

 

 

 

 

조리법에 20-40분 동안 가열하라고 해서 25분 정도 팔팔 끓였다.

탈 나지 않게 충분히 익혀주기!!

 

 

 

가열하기 전보다 사이즈가 살짝 작아진 것 같긴 하지만 한끼에 한개 먹기 좋은 크기!

 

내가 언제 또 마음이 변해서 식단을 그만둘지 모르니ㅋㅋㅋ 일단 3개만 조리해서 먹어보기로 했고, 스테인리스 용기에 잘 담아 두었다.

 

 

 

 

혹시 몰라서 닭가슴살을 반으로 잘라 속을 확인해봤는데 다행히 안쪽까지 잘 익었다.

 

처음엔 반만 잘라서 먹었는데 역시나 양이 부족해서 남은 반도 마저 먹어버렸다.

 

일주일이면 충분히 노브랜드 닭가슴살 1kg을 먹겠다. 나처럼 하루에 한끼만 식단을 한다는 가정하에!

 

 

 

 

ㅋㅋㅋㅋㅋ다이어트 식단을 되도록 오래 지속하고 싶어서 산 불닭소스. 닭가슴살에 찍어먹으면 완전 맛도리다.

 

소스 찍어먹으면 무슨 다이어트 식단이냐고 할 수 있겠지만.. 뭐... 적당히 먹으면 괜찮지 않을까..? 인바디 검사에서 체중은 증량해야 한다고 했으니깐 괜찮을거야..ㅎㅎ

 

다이어트 식단 오랜만에 시작해서 아직까진 할만하다. 자기관리 하는 느낌도 나쁘지 않고...ㅋㅋㅋㅋㅋㅋㅋㅋ

 

될 수 있으면 노브랜드 닭가슴살로 꾸준히 관리해서 근육량을 증량해야겠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