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여행/제주

협재 맛집 제주 수우동 직영 수돈가스에서 각양각색 식사

눈누난나히힛 2022. 10. 26. 21:24
728x90
반응형

한담해안산책로에서 산책을 마친 후!

 

배가 많이 고픈 상태는 아니었지만 저녁 때까지 아무것도 먹지 않기는 또 애매해서 결국은 식사를 하기로 결정했고, 우리가 간 곳은 제주 수우동에서 직영으로 운영하고 있는 수돈가스였다.

 

사실 예전에 나혼자산다에서 무지개 회원들이 제주 여행을 왔을 때 갔던 그 식당인 줄 알고 갔던 거였는데 직영 매장이었음ㅎㅎ 기대했던 뷰를 보지 못해 살짝 아쉬웠지만 다른 곳으로 이동하기는 또 그래서 그냥 먹기로 했다.

 

 

아담한 느낌이 너무 좋았던 제주 수돈가스. 돌을 놓아 만든 길을 따라 가면 매장 입구가 나온다.

 

 

웨이팅 자리인 것 같았는데 의자 뒤의 배경 때문인지 뭔가 느낌 있었다. 인스타 감성 사진 찍기에 좋을 것 같기도 하고ㅎㅎ

 

 

매장은 아담했고, 대부분의 자리에 손님들이 앉아있었다. 늦은 점심 시간에 방문했으니 식사 시간에 딱 맞춰 간다면 웨이팅을 해야할 수도 있을 것 같았음.

 

 

제주 수돈가스는 아쉽게도 우동은 판매하지 않는다. 가게 이름 때문에 어느 정도 예상은 하고 있었지만 수우동 직영 매장이라고 해서 살짝 기대했는데..

 

나혼자산다에서 무지개 회원들이 우동을 맛있게 먹었던 기억이 나서 더 많이 아쉬웠지만, 현실을 받아들이고 메뉴들을 선택했다.

 

 

물은 셀프이고 추가 소스가 필요하면 셀프바를 이용하면 된다. 한 가지 아쉬웠던 점은 컵인지 물에서 물 비린내가 났다는 것ㅠㅠ 우리 가족만 그렇게 느낀건가 싶었는데 옆 테이블에 앉은 손님들도 같은 이야기를 했음.

 

 

우리 가족이 시킨 메뉴들! 돈까스 3개와 모밀 1개를 시켰다. 종류는 치즈멘치가스, 안심돈가스, 등심가스, 냉모밀로 각양각색이었음.

 

 

안심돈가스 15,000원

우리 가족의 원픽은 바로 이 안심가스였다. 고기가 엄청 부드럽고 촉촉했음. 먹기 전엔 양이 적어서 아쉬웠지만 한입 먹고나니 아쉬움이 싹 사라졌다.

 

 

반응형
치즈멘치가스 14,000원

치즈가 올라가 있어 고소한 맛이 일품이었던 치즈멘치가스. 안심 볼안에 치즈를 넣은 돈가스!

 

내가 치즈를 정말 좋아하긴 하지만 수돈가스에서는 고기 본연의 맛을 즐기는 걸 추천하고 싶다. 안심가스보다는 아무래도 고기양이 적기 때문에 풍미는 조금 덜했던 편.

 

 

등심돈가스 13,000원

안심가스와 치즈멘치가스에 밀려 다소 평범하게 느껴졌던 등심돈까스ㅎㅎㅎ 제주 수우동 직영 수돈가스에서는 무조건 안심으로 주문하는 것을 잊지말자.

 

그렇다고 해서 맛이 없었던 건 절대 아니다.

 

 

냉모밀 10,000원

돈가스만 먹으면 살짝 느끼할 것 같아 냉모밀도 함께 주문했다.

 

시원한 국물이 있으니 훨씬 좋았음. 모밀 위에 돈가스가 올라가 있기 때문에 돈가스를 먹지 못하는 것에 대한 아쉬움을 제대로 달래준다!ㅎㅎㅎ

 

동절기에는 온모밀을 판매한다고 하는데 어떤 맛일지 궁금하네?

 

 

728x90

온 가족이 만족스런 식사를 할 수 있었던 협재 제주 수우동 직영 수돈가스.

 

돈가스는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메뉴이기 때문에 가족여행의 식사 메뉴로 딱이라는 생각이다. 특히 아이를 동반한 여행이라면 더더욱 추천해 주고 싶다.

 

나중에 제주여행을 간다면 제주 수우동에서 돈가스와 우동을 함께 즐겨보고 싶은 생각도 든다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