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일상

책 리뷰_의욕상실 극복 중입니다

프리유진 2021. 11. 30. 23:22
728x90
반응형

얼마 전, [불편한 편의점]을 다 읽고 도서관에 반납하러 갔다가 [의욕상실 극복 중입니다] 책을 대여해 왔어요.

 

원래는 이 책을 빌릴 계획은 전혀 없었어요. 책의 존재조차 모르고 있었는데ㅋㅋㅋ

 

이 날 대여한 책을 소독기에 돌리는 동안 도서관 벽에 붙어 있는 도서 소개를 보고 제목이 딱 지금 제 상황과 맞아 떨어지는 것 같아서 홀린 듯 대여를 했답니다.

 

 

 

반응형

책의 저자는 25년간 심리 상담을 진행한 심리 상담 전문가 [오시마 노부요리]로, 책을 통해 사람들이 무기력해지는 원인에 대해 객관적으로 설명하고 있어요.

 

 

 

책을 읽으면서 공감이 가는 부분도 있었고 어떤 부분에선 이해가 조금은 힘든 점도 있었어요.

하지만 제가 생각하지 못한 관점에서 무기력의 원인을 찾고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해 준다는 점이 신선하게 느껴졌어요.

 

가장 기억에 남는 건 내 스스로 옳고 그름을 판단하지 말라는 것!

 

그동안 소설 위주로만 책을 읽어서 초반엔 몰입하기가 조금 힘들었는데ㅎㅎ 의욕상실을 극복해 완독에 성공했네요.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