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여행/제주

제주 서귀포 맛집 네거리식당 고등어조림,구이 성게국+메뉴별 가격

프리유진 2023. 10. 2. 22:57
728x90
반응형

제주도 여행에서 꼭 먹어야 하는 음식 리스트에 있는 고등어조림과 성게국!!

 

갈치조림도 먹고 싶었지만 이동 동선에 가성비 식당이 없어서(갈치조림 유명맛집은 정말 말도 안되게 비싼 곳이 많음..) 우리 가족은 고등어조림을 먹기로 했다.

 

오랜 검색 끝에 고등어조림과 성게국으로 유명한 제주 서귀포 맛집 네거리식당을 가기로 결정함.

 

 

숙소에서도 비교적 가까운 거리에 있었고, 아침 식사도 가능해서 여행 시작 전 가기 딱이었던 네거리 식당!!

 

 

눈에 띌 수 밖에 없었던 화려한 네거리식당 외관!ㅋㅋㅋㅋ 식당 바로 근처에 무료 주차장이 있어서 주차도 쉽게 할 수 있었다.

 

 

갈치요리 전문점이라서 입구쪽 메뉴판에 갈치조림 메뉴만 확인이 가능하다.

 

 

제주산 생갈치만 사용하는 것을 강조!! 하지만 우리 가족은 고등어를 먹고요...ㅋㅋㅋㅋㅋ

 

 

제주 서귀포 맛집 네거리식당은 갈칫국과 갈치구이가 수요미식회에 소개될 정도로 유명한 듯 했다.

 

하지만 우리 가족의 취향으로 봐선.. 갈칫국은 영 입맛에 안 맞을 것 같았음. 자고로 음식은 매콤해야 맛있다는 것이 우리 가족의 생각 ㅋㅋㅋㅋㅋㅋ

 

 

카운터 쪽에 붙어있는 수많은 연예인과 유명인의 사인이 유명 맛집임을 증명해 주는 듯 했다.

 

 

 

제주 서귀포 맛집 네거리 식당 메뉴

갈치 요리는 확실히 가격대가 좀 있는 편.

 

 

마음이 편안해 지는 고등어조림과 구이의 가격 :)

 

예전에 친구랑 제주여행 때 갔던 서귀포 부촌 갈치조림 가격도 저렴하고 맛있어서 가족여행 때 가고 싶었는데 아쉽게도 오픈 시간이 늦어서 가지 못했다ㅠㅠ

 

 

 

728x90

아무튼 우리 가족은 성게미역국1, 고등어구이1, 고등어조림 중1, 공기밥2를 주문했다.

 

 

기본으로 나오는 밑반찬들! 정갈하고 깔끔하게 잘 나왔음

 

 

가장 먼저 나온 음식은 바로 고등어 구이! 크- 확실히 집에서 구워먹는 고등어구이와는 비주얼부터 달랐다.

정말 먹음직스러워 보였고 실제로 맛도 좋았음.

 

 

참고로 우리 가족이 가장 맛있게 먹었던 고등어조림!

 

확실히 자극적인 맛을 좋아해서인지 구이보다는 조림이 맛있다는 의견이었음 :) 구이를 안 시키고 고등어조림 '대'를 시키는 게 나았을 뻔했다.

 

밥위에 고등어랑 푹 익은 무 올려서 먹으면 완전 꿀맛!!

 

 

그리고 아마도 성게미역국은 제주 여행에서 처음 먹어본 것 같다. 생각보다 미역국 양이 푸짐했고 성게도 넉넉하게 들어있었음.

 

일반 미역국보다 훨씬 풍미도 있고 맛있었다. 성게미역국만 한그릇 먹어도 엄청 든든할 것 같음. 기본 상차림에 미역국이 나오긴 하지만 성게미역국이 확실히 깊은 맛이 있었다. :)

 

 

제주 서귀포 맛집 네거리 식당 총평

반응형

다양한 메뉴를 맛볼 수 있어서 더 좋았던 제주 서귀포 맛집 네거리식당!

 

갈치 대신 고등어를 선택한 덕분에 가성비 있으면서도 맛있는 한끼 식사를 할 수 있어서 좋았다. 고등어조림과 고등어구이, 성게 미역국까지 모두 맛있었음.

 

하지만 다음에 가게 된다면 고등어조림과 성게 미역국 2가지를 시켜서 조림에 좀 더 집중하고 싶다ㅋㅋㅋㅋ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