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관적 맛집

후암동 가볼만한 곳 홍철책빵 카페

프리유진 2024. 3. 21. 22:35
728x90
반응형

 

얼마 전에 후암동 카페 후암연립 포스팅을 했었는데 실은 원래 가려고 했던 카페에 자리가 없어서 후암연립을 가게 된 것!

 

원래 계획했던 곳은 바로 후암동 카페 홍철책빵이었다. 위치는 모르고 있었지만 친구가 가까운 곳에 있다고 하길래 갑자기 가기로 결정됨 :)

 

 

 

 

골목부터 예사롭지 않았던 후암동 카페 홍철책빵ㅋㅋㅋㅋ

 

벽화 보자마자 웃음이 터져나와버렸다. 웃음과 함께 약간의 공포도...?ㅎㅎ 그래도 눈에는 확실히 띄어서 홍보 효과는 제대로 될 것 같았음.

 

 

 

 

홍철책빵은 출구와 입구가 구분돼 있었다. 들어가는 곳이 따로 있다는 사실을 알고 뭔가 더 기대가 됐음.

 

출구 앞에는 카페 이름에 걸맞게 빵이 가득 담긴 바구니가 놓여있었다.

 

 

 

반응형

 

여기가 바로 후암동 카페 홍철책빵의 입구이다. 최후의 만찬이 생각나던..

 

주차장을 개조해서 약간 전시 공간처럼 만들어 놓았고, 벽면에는 전부 노홍철 얼굴로 도배가 돼 있었다.

 

그림 크기가 상당히 압도적이었음ㅋㅋㅋ 디스플레이 되어 있는 빵들은 전부 모형이니 주의할 것!

 

아무튼 들어가기 전 입구에서부터 범상치가 았았던 분위기ㅋㅋㅋ 내부는 어떨지 사뭇 기대가 되었음.

 

 

 

 

입구로 들어가면 지하에 앉아서 커피를 마실 수 있는 공간이 하나 있다. 그곳 역시 벽면 가득 노홍철 얼굴과 함께 화려한 조명이 켜져있었다.

 

정신이 없어서 앉아서 대화를 나누며 커피를 마시는 것은 불가능할 것 같고.. 기념촬영하는 정도...?

 

그 공간을 지나 길을 따라 올라오면 바로 정원이 나온다.

 

 

 

 

정원이 크진 않았지만 조경이 아기자기하게 잘 되어 있었고, 이곳에도 역시 자전거 바구니 안에 빵이 가득 담겨 있었음!

 

 

 

728x90

 

기대를 안고 카페 안으로 들어왔는데 이게 웬걸..?!

 

빈 좌석이 없었다ㅠㅠ 혹시나 싶어서 안쪽 공간에도 들어가 봤지만 역시나 만석... 너무 아쉬웠다.

 

직원분께서 자리가 없다고 2층에 테이블이 하나 있는데 괜찮으면 그곳에 앉아도 된다고 하셔서 일단 올라가 보기로 함!

 

아무튼 일층 공간 분위기가 엄청 아늑해서 좋았다. 외부에 그려진 벽화봤을 때는 상상하지 못한 분위기였음.

 

 

 

 

2층으로 올라오는 계단과 복도에는 노홍철과 관련된 물건들이 진열돼 있었다.

 

 

 

 

여기는 노홍철의 개인공간! 북유럽 감성으로 꾸며져 있었는데 실제로 여기서 생활을 할때도 있다고 해서 뭔가 엄청 신기했다.

 

방안에 이렇게 빨간색이 많은 건 또 처음보네?!ㅎㅎ

 

 

 

 

ㅋㅋㅋㅋㅋㅋㅋㅋㅋ그리고 정말 압도당하는 듯한 느낌이 들었던 노홍철 얼굴의 동상..?

 

저렇게 큰 동상이 천장에 달려있는 것도 신기하고, 저게 집 안으로 들어와있는 것도 신기했음. 진짜 노홍철스러웠던 곳!

 

 

 

 

직원분이 말씀하신 테이블은 좀 그래서 2층 구경만 좀 하고 후암연립으로 가기로 했다.

 

다양한 수입식료품들이 있었는데 패키지 디자인이 예버서 사고 싶었음ㅎㅎ 와인도 많았고, 노홍철이 좋아하는 초콜렛도 몇 종류가 있었음.

 

 

 

 

작명센스보소ㅋㅋㅋ 꿀빨주!ㅋㅋㅋ 맥주였는데 아무래도 집도 멀고 가야할 곳들이 있어서 사지는 못했다.. 아쉽..

 

아쉬움이 많이 남았던 후암동 카페 홍철책빵! 다음에 후암동 가게 되면 그 땐 꼭 카페에서 커피랑 빵도 먹어봐야지.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