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여행

수원 솔내음캠핑장 카라반 1박 후기 장단점은?

프리유진 2023. 7. 24. 21:00
728x90
반응형

힐링이 필요했다.

친구와 캠핑을 가기로 했는데 사실 너무 멀리 가는 건 여러모로 부담스러워서 가까운 곳을 알아봤는데 마침 집에서 차로 20분 거리에 수원 솔내음캠핑장을 발견함!!

 

수원에 캠핑장이 있을 거라곤 생각을 못했는데~ 위치도 좋고 후기도 괜찮아서 예약 ㄱㄱ

 

 

아파트단지 앞에 캠핑장이라니~ㅎㅎ

이 날 폭염주의보가 있었던 날이라 근처 홈플러스에서 천천히 장을 보고 캠핑장에 6시 30분쯤 도착했다.

입구쪽 주차장이 꽉차서 당황스러웠는데 다행히 캠핑장 안쪽으로도 주차를 할 수 있었다.

 

 

수원 솔내음캠핑장은 카라반과 글램핑 두 가지 타입이 있다. 여기는 글램핑 존!

지나가면서 내부를 살짝 구경했는데 집에서 쓸 법한 일반 가구들이 들어가 있어서 캠핑 느낌은 좀 덜했다.

 

 

글램핑 뒤쪽 테라스에도 테이블이 따로 있었음.

워낙 다닥다닥 붙어있긴 하지만 프라이버시를 위해 난간 같은 것들이 있어서 나쁘진 않은 것 같았다.

 

 

우리는 캠핑 감성을 느끼고 싶어서 카라반으로 예약했다.

직접 세어보지는 않았지만 글램핑보다 카라반 수가 더 많은 것 같았고, 안쪽에는 대형 카라반도 있는 듯 했음.

 

 

카라반 외부 테라스에 있는 테이블!

천막이 있어서 시야를 차단할 수 있는 건 좋은데 언기가 잘 안빠지는 것이 약간의 단점이었다.

 

그리고 숯불은 미리 신청해 두면 원하는 시간에 가져다 주심.

 

 

생각보다 넓고 쾌적했던 카라반~ 최대 4인까지 숙박이 가능한데 공간이 넉넉해서 5인까지도 괜찮을 듯.

인덕션이 있어서 카라반 안에서도 조리가 가능하고, 전자레인지, 밥솥, 냉장고까지 없는게 없음.

 

식기류도 넉넉하게 있어서 편하게 잘 사용했다.

 

 

728x90

가운데 테이블은 이렇게 침대로 사용할 수도 있음.

 

 

카라반에 화장실이 잘되어 있어서 안에서 샤워를 할 수 있었던 것도 넘 좋았음.

 

예전에 카라반 캠핑한 적이 있었는데 거기는 샤워 불가능했고, 웬만하면 화장실도 공용화장실 사용하라고 했었는데 수원 솔내음캠핑장 너무 좋다!!

 

샴푸랑 바디워시도 있었음.

 

 

반대편에 있는 침대는 사이즈가 커서 성인 2명까진 거뜬히 누울 수 있다. TV도 있어서 밤에 과자 먹으면서 TV보기 꿀잼이고요. :)

 

 

휴지랑 수건, 헤어드라이기도 있음.

 

 

문을 열어놓으면 아무래도 벌레가 많이 들어와서 방충망 닫아놓고 조그만 창으로 음식 나름.

 

 

이용안내 꼭 숙지해서 매너 캠핑하기.

 

 

더위에 고기 굽는 건 정말 힘들었지만 너무 행복했던..

이번에 느낀건데 캠핑엔 무조건 소고기가 진리다. 삼겹살 기름 때문에 굽는게 너~~무 힘들었다.

 

얼음컵에 따라마신 맥주도 맛있었고, 파김치도 맛있었고.. 다 맛있었다.

 

 

수원 솔내음캠핑장 근처 차로 5분 거리에 스타벅스가 있어서 아침은 아메리칸 스타일로! 사실 이거 먹고 라면 또 끓여먹음ㅋㅋㅋㅋ

 

수원 솔내음캠핑장에 1박하면서 느낀 장단점을 정리해보자면,

 

장점

1. 멀리 가지 않고 캠핑을 즐길 수 있다.

2. 도심 속에 있기 때문에 근처에 편의 시설이 많고, 배달음식도 가능하다.

3. 전체적으로 시설 관리가 잘 되어 있다.

 

반응형

단점

1. 캠핑장 부지가 크지 않아 사이트간 간격이 매우 좁다.

2. 근처에 따로 즐길만한 것들이 부족하다.

 

나는 단점보다는 장점이 더 크게 와닿았기 때문에 정말 만족하면서 지냈다. 가까운 곳에서 캠핑을 즐기고 싶다면 정말 괜찮은 선택이 될 수원 솔내음캠핑장!!

 

여름 휴가를 위해 더위에 먼 거리 이동하면서 고생하지 말고 가까운 도심 속 캠핑장에서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 보는 건 어떨까.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