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여행

서울 가볼만한 곳 남산골한옥마을 무료 입장

프리유진 2024. 3. 26. 23:19
728x90
반응형

요즘 날씨가 좋아서 나들이 가기에 정말 딱이다!

 

다음주가 되면 완연한 봄 날씨일 것 같아 나들이 계획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됐으면 하는 마음으로 서울 가볼만한 곳 [남산골한옥마을] 포스팅을 해보려고 함.

 

 

 

 

작년 가을쯤에 서울가볼만한 곳으로 알게 된 남산골한옥마을 :)

 

이 날 을지로에서 놀다가 천천히 걸으면서 소화를 시키고 싶어서 남산골한옥마을까지 오게 됐다. 을지로에서 걸어서 오기에 딱 적장한 거리였음.

 

 

 

 

 

지금봐도 날씨가 정말 좋았다. 남산골한옥마을이 남산타워 바로 아래에 위치해 있어서 남산타워도 정말 잘 보였다.

 

이때가 추석연휴여서 가족단위 방문객들도 많고, 커플, 친구 등등 유형이 굉장히 다양했다. 난 친구와 함께 :)

 

 

 

 

생각했던 것보다 사람이 엄~청 많지는 않았다. 오히려 좋아... 흐흐

 

 

 

 

서울가볼만한 곳 남산골한옥마을에서 가장 좋았던 장소는 바로 커다란 정자였다.

 

햇빛을 피할 수 있어서 시원하기도 했고, 그렇게 높은 곳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정자에 올라서서 보는 뷰가 참 좋았다.

 

 

 

 

정자 앞쪽에는 커다란 연못도 있었다. 연못 안에 잉어들이 많아서 구경하는 사람들이 꽤 많았음.

 

바로 앞에는 서울의 빌딩 숲이 펼쳐져 있었는데.. 뭔가 비현실적인 느낌이 들었다. 문 하나 통과했을 뿐인데 한옥과 푸르른 자연이 눈앞에 있다니!!

 

 

 

728x90

 

반응형

 

남산타워도 이날따라 더 멋있게 보였다 :) 정자의 처마와 어우러져서 그랬나..?

 

이떄는 가을이었는데 봄에는 어떤 모습일지 궁금하다. 남산에 벚꽃 피면 풍경이 진짜 예쁠 듯함. +_+

 

궁금해서라도 조만한 한번 더 가봐야 할 것 같은 서울가볼만한 곳 남산골한옥마을~

 

 

 

 

정자에서 어느 정도 휴식을 취하고 난 후! 안쪽으로 들어가 남산골한옥마을을 둘러보기로 했다.

 

 

 

 

계단을 올라와 안쪽 마당(?)으로 오니 사람들이 민속놀이를 즐기고 있었다.

 

아마도 이 때가 추석이라서 이벤트로 민속놀이를 할 수 있는 행사를 마련해 놓은게 아닌가 싶다.

 

 

 

청사초롱... 되게 오랜만에 본 것 같다?!

 

한옥에 청사초롱 조합 너무 아름답구나. 안에 전구 들어있던데 밤에 봤으면 얼마나 더 예뻤을지..?!

 

 

 

한옥 안에 들어가는 건 불가능했지만 툇마루에는 앉을 수가 있어서 여기에서 또 한참을 앉아있었다.

 

적당히 바람도 불어서 정말이지 힐링 그 자체.

 

무료입장이라 큰 기대없이 왔는데 정말 행복한 시간을 보냈던 서울가볼만한 곳 남산골한옥마을.

 

 

 

 

1시간 정도 좋은 시간을 보내고 우리는 다시 을지로를 향해 갔다. 이유는 올디스타코를 먹기 위해서!ㅋㅋㅋ

 

서울 도심 안에 있기 때문에 부담없이 다녀오기 좋은 서울가볼만한 곳 남산골한옥마을.

 

봄 나들이 장소로 강력히 추천해 주고 싶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