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여행/경주

경주 에어비앤비 감성 숙소 솔솔당, 한옥독채 :)

프리유진 2023. 5. 24. 22:14
728x90
반응형

경주 여행 준비하면서 가장 먼저 한 것은 바로 숙소 예약.

 

이왕이면 예쁜 한옥숙소에서 지내고 싶었고, 일행이 에어비앤비에서 폭풍 서칭 끝에 찾은 3개 리스트 중에서 투표를 한 결과 한옥독채였던 솔솔당이 우리의 숙소로 최종 결정이 되었다!!

 

진짜 예쁜 감성 한옥숙소가 많았지만 가격도 적당하고 분위기도 좋았던 경주 에어비앤비 숙소 솔솔당~ 사진으로 봤던 숙소 분위기가 너무 좋아서 기대가 정말 많이 됐다.

 

 

 

728x90

그리고 경주 여행 당일! 경주에 도착하자 마자 가장 먼저 솔솔당으로 달려왔다. 대문을 열고 들어오기 전까지 이 동네에 이런 숙소가 있을 거라는 상상이 잘 안됐는데..

 

문 열고 보는 순간 감탄할 수 밖에 없었던 솔솔당!! 사진에 예쁨이 다 담기지 않아서 속상하네ㅎㅎ

 

 

대문으로 들어오자마자 오른쪽에 문이 있고 안으로 들어오면 이렇게 길게 뻗은 복도가 있다. 아파트에서는 볼 수 없는 구조와 분위기.. 그냥 계속 좋다는 말만 연신 내뱉었다ㅎㅎ

 

 

여기가 가장 첫번째 방! 화장실이 붙어있다는 것이 장점! 인테리어도 깔끔하고 전체적으로 청소가 잘 되어 있었다.

 

 

그리고 방에서 나와 복도를 지나면 바로 나오는 거실. 거실 중앙에 놓인 자개장이 한옥과 상당히 잘 어울린다.

 

 

이런 인테리어 분위기 넘 좋다. 옛날 시골 외할아버지댁 생각이 났음ㅎㅎ

 

물론 경주 에어비앤비 숙소 솔솔당만큼의 감성이나 세련된 분위기는 아니지만 친숙하고 편안한 분위기가 꽤 닮아있달까?ㅎㅎㅎ

 

 

소품들 하나하나 감성 넘침. 나도 지금 집을 이런 느낌으로 꾸며보고 싶었는데..ㅎㅎㅎ

 

생각처럼 쉽지 않은 인테리어;;

 

 

거실을 지나면 바로 주방! 레트로한 느낌의 아기자기한 주방.

요리를 해먹을 순 있지만 냄새가 많이 나는 음식은 금지였던 걸로 기억한다.

 

그리고 정수기가 있어서 편했음.

 

 

주방 바로 옆에 연결되어 있는 공간은 차를 마실 수 있는 다실. 경주랑 너무 잘 어울리는 공간!!

 

사용하진 않았지만 눈으로 보는 것만으로도 마음이 차분해지는 것 같은 기분이 들었다. 차도 준비돼 있었는데 마셔보지 못해서 좀 아쉽네??

 

 

그리고 가장 안쪽에 위치한 방. 대문 열고 들어오면 바로 정면으로 보이는 곳에 있는 방이다.

 

 

방 분위기는 첫번째 방보다 여기가 더 예뻤다. 하지만 화장실 가려면 주방쪽으로 가야 해서 좀 불편할 듯?

 

 

경주 에어비앤비 숙소 솔솔당은 밤에 더 큰 매력을 발휘했다. 깜깜한 밤에 조명을 켜니 분위기 진짜 미쳐버림..

 

우리는 4명이서 지냈는데 방2 화2이라 너무 편하게 잘 지냈고, 무엇보다 한옥독채인 점이 정말 편하고 좋았다.

 

여러 여행객들이 지내는 숙소는 아무래도 밤에 조심스러울 수 밖에 없는데 독채이기 때문에 그런 거 없이 밤에 보드게임하면서 재미나게 놀음.

 

 

반응형

그리고 떠나는 날 아침에 햇살이 너무 좋아서 솔솔당에 있던 감성터지는 의자에 앉아 이런 예쁜 사진도 찍고~

 

4인이 지내기 너무 좋아서 친구들과의 여행 또는 가족 여행 숙소로 너무 괜찮은 경주 숙소 에어비앤비 솔솔당!

감성 숙소 한옥독채에서 더 즐겁고 추억에 남는 경주 여행을 하길 바란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