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관적 맛집

성시경 먹을텐데 을지로 노포 맛집 동강나루터 참게메기매운탕

눈누난나히힛 2024. 9. 9. 22:15
728x90
반응형

 

 

성시경 먹을텐데 을지로 노포

동강나루터 메기매운탕 

 

 

내가 정말 좋아하는 을지로!

 

얼마 전에도 을지로에 다녀왔는데 목적은 바로 '성시경 먹을텐데'에 나온 을지로 노포 [동강나루터]의 참게메기매운탕 :)

 

진짜 맛있는 음식을 먹고 싶어서 을지로 노포로 검색하다 찾은 곳이었는데 성시경 먹을텐데에도 나온 곳이라고?!

 

그렇다면 당장 가야지!!!

 

 

 

 

 

 

을지로3가역에 있는 동강나루터! 건물 2층에 있어서 찾아가면서 그냥 지날수도 있겠다 싶었는데 전혀!!!!

 

 

 

 

 

 

ㅋㅋㅋㅋㅋㅋㅋㅋ이렇게 입구 앞에 성시경 오라버니 사진이 떡하니 서있다ㅋㅋㅋㅋㅋㅋㅋㅋ

 

성시경 먹을텐데에 나온 을지로 노포 맛집 동강나루터는 블루리본에도 선정된 곳!

 

무한신뢰와 기대감을 안고 식당으로 ㄱㄱㄱㄱ

 

 

 

 

 

문을 열고 들어가니 보이는 풍경은.. 나이드신 중장년층의 남성분들이 식사를 하는 모습!!

 

그 모습을 보니 찐맛집일 거란 확신이 들었다ㅋㅋㅋㅋㅋ

 

대낮에 소주와 함께 참게메기매운탕을 드시는 어르신들을 보니 제대로 찾아왔구나 싶었음.

 

 

 

 

 

자리를 잡고 앉으면 인원수를 물어보시곤 알아서(?) 매운탕을 세팅해주신다.

 

일행이 먼저 도착을 했는데 몇 명이냐고 물어보시더니 곧바로 참게메기매운탕 2인분을 내어주셔서 친구가 당황했다고 함ㅋㅋㅋㅋㅋㅋ

 

단일 메뉴이기 때문에 음식이 빨리 나오는 점이 좋은듯? 그리고 점심에는 1인분만 주문도 가능해서 주변 직장인들이 와서 혼밥하기에도 딱이겠다..

 

우리 회사 근처에도 이런 곳 있으면 좋겠다ㅠㅠㅠㅠ

 

동강나루터 튀김도 맛있다고 하던데 친구가 미꾸라지 튀김은 못 먹는다고 해서 패스! 

 

 

 

 

 

기본 반찬으로 파김치와 무김치, 갓김치가 나왔는데 파김치 맛있어서 맨밥이랑만 먹어도 좋더라ㅎㅎ

 

파김치는 사랑..

 

 

 

 

 

반찬을 다 먹으면 셀프코너에서 추가해서 먹을 수 있다.

 

 

 

 

 

옆에는 간장과 와사비가 있는데.. 아마도 튀김 드시는 분들을 위해 있는 거겠지만ㅋㅋㅋ

 

메기를 찍어먹을 것 같아서 우리도 담아옴ㅋㅋㅋ

 

 

 

 

 

참게가 살포시 올라가 있어 비주얼이 인상적이었던 동강나루터 참게메기매운탕!

 

채소양이 많은 편인데 그래도 부족하다면 채소도 추가가 가능하다.

 

수제비를 워낙에 좋아해서 처음부터 수제비 사리 추가하려고 했는데 직원분이 드셔보시고 모자라면 추가하라고 하심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저희 먹을 수 있다구요..ㅋㅋㅋ 일단은 ㅇㅋ

 

 

 

 

 

보글 보글 끓어오르는 참게메기매운탕~~ 매운탕 오랜만이라 너무 기대됐다! 햅삐햅삐 :)

 

 

 

반응형

 

 

 

매운탕이 끓기 시작하니 밑에 가라앉아있던 재료들이 떠오르면서 더욱 푸짐해진 비주얼

 

수제비와 메기, 각종 채소들이 듬뿍! 생각했던 것보다 양이 많았음.

후기에서 양이 복불복이라고 하던데 우리는 다행히 양을 많이 주셨나보다ㅎㅎㅎ

 

 

 

 

 

메기도 통통해서 살이 많았다! 하 사진보니깐 또 먹고 싶다ㅠ

 

 

 

 

 

 

와사비를 푼 간장에 찍어 먹어도 맛있고 그냥 먹어도 맛있음.

 

첫입 먹을 때는 아주 살짝 민물고기 특유의 흙맛이 났는데 신경쓰일 정도는 아니었고 먹다보니 괜찮았음.

 

메기의 흙맛이 싫다면 간장 찍어먹는 걸 추천!

 

사실 민물고기를 좋아하지 않아서 메기매운탕을 찾아먹지는 않았는데 동강나루터 참게메기매운탕은 정말 맛있었다.

 

 

 

728x90

 

 

저희 먹을 수 있다고 했잖아요~ㅋㅋㅋ

 

결국 수제비 사리 추가함!

 

수제비 사리추가하면 수제비만 주는 게 아니고 채소랑 육수까지 같이 나오니깐 참고하기. 뭔가 다시 시작하는 기분이었달까?!ㅋㅋㅋㅋ 튀김 안 시키길 잘한 듯.. 수제비 진짜 맛있었음..

 

 

 

 

 

수제비가 두껍지도 않고 손수제비여서 쫄깃하니 맛도리였다.

 

정말 정말 맛있게 먹었던 을지로 노포 맛집 동강나루터 참게메기매운탕~~ 가까우면 부모님도 한 번 모시고 가고 싶을만큼 넘넘 만족스러운 곳이었다.

 

728x90
반응형